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보관

by 빵순이 집사 2022. 9. 19.
반응형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보관

 

요즘 SNS들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이 인스타그램이 아닌가 해요. 나의 관심사에 맞춰서 AI가 찾아준 게시물들을 둘러보다 보면 1~2시간은 순식간에 사라져 버리더라고요.

 

저도 요즘에는 나의 계정에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또 늘어나는 좋아요 수를 보면서 재미를 느끼고 점점 더 빠져들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게시물을 업로드할 당시에는 아무 문제없었던 게시물이 갑자기 모두에게 보이도록 공유하고 싶지 않은 순간이 오더라고요. 이전에는 친했지만 지금은 유쾌하지 않은 관계가 된 사람과의 사진 같은 경우처럼 이요.

인스타그램-어플-이미지

게시물을 바로 삭제해 버리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래도 하나의 추억으로 남겨두고 싶은데 모두와 공유하고 싶지는 않을 때에는 게시물을 숨겨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시물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 게시물 숨기는 방법

인스타그램-피드-설정-화면-이미지

 

숨기고 싶은 게시물을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의 점이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 들어간 다음 '보관'을 선택해주면 나의 게시물은 보관되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게 됩니다.

 

- 숨긴 게시물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프로필-설정-화면-이미지

1. 내 프로필 피드에서 오른쪽 상단의 줄이 세 개가 있는 메뉴를 눌러들어간 다음 '보관'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인스타그램-보관-화면-이미지

2. 왼쪽 상단의 아래로 표시된 화살표를 눌러 '보관된 스토리', '게시물 보관', '라이브 방송 보관' 중 '게시물 보관'을 선택하면 숨겨둔(보관해 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피드-설정-화면-이미지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의 점이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 들어간 다음 '프로필에 표시'를 선택하면 예전처럼 프로필 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여러명 으로 변경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여러명 으로 변경

인스타 좋아요 숨기기 여러 명으로 변경 인스타그램에서는 업로드된 사진이나 영상 바로 아래에는 '좋아요'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눌렀는지 보여줍니다. 그런데 최근에 보니 하트를 누른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인스타 줄바꾸기 공백

 

인스타 줄바꾸기 공백

인스타 줄 바꾸기 공백 인스타그램은 참 매력적인 SNS입니다. 나의 계정에 사진을 하나씩 올리면서 누군가가 '좋아요'를 눌러주면 굉장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사람들이 그 '좋아요'에 집착하는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