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

헷갈리는 국내선 국제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

by 빵순이 집사 2022. 7. 15.
반응형

헷갈리는 국내선 국제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여행은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일이지요. 여행을 다녀온 후 짐을 푸는 건 매우 귀찮은 일이지만 짐을 챙길 때에는 이미 여행지에 있는 것마냥 행복합니다. 그렇지만 국내 여행이 아니라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을 한다면 짐을 챙길 때 기내에 반입할 수 없는 물건을 미리 알고 짐을 싸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 모두 빼앗기게 되니까요.

 

제가 10년 전에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아무 생각없이 물을 가지고 검색대를 통과하려다가 물을 빼앗겼어요. 다행히 물은 비싼 것도 아니고 검색대 통과 후 새로 구매해도 되는 것이니 괜찮았지만 만약 소중하게 생각하는 물건인데 모르고 검색대를 통과하려다가 걸려서 버리고 싶지 않지만 공항에서 택배로 보낸다고 해도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라면 당황스럽고 난감해집니다.

 

어떤 물품이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미리 알고 있으면 물건을 버리거나 탑승 수속이 늦어지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수하물-이미지

 

- 수하물 구분

수하물은 기내에 휴대하여 탑승하는 기내 수하물과 화물로 보내는 위탁수하물로 나뉘어집니다.

기내 수하물: 7~10kg(항공사마다 다름, 기내 수하물 1개에 노트북 가방정도의 개인 가방까지 가능)

위탁 수하물: 20~32kg(항공사마다 다름)

항공사, 항공권 종류,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항공기를 환승하는 경우에는 환승하는 항공사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휴대 및 위탁 수하물로 모두 불가능한 물품

전 세계 공통입니다. 몇몇 국가에서는 추가하여 제한하는 물품들도 있습니다.

· 폭발물: 탄약, 폭죽, 연막탄

· 가스류: 라이터(기내 휴대로 1개 가능), 에어로졸, 캠핑가스, 부탄가스, 소화기, LPG

· 인화성 액체: 페인터 알콜, 신나, 라이터기름, 휘발유

· 인화성 고체: 성냥, 고체연료, 번개탄, 바베큐 숯

· 산화성 물질: 표백제, 락스, 파마약

· 독성 및 전염성 물질: 제초제, 살충제, 전염성 물질

· 방사성 물질: 방사성 동위원소, 방사선 투과검사 장비

· 부식성 물질: 빙초산, 습식 배터리, 수은 온도계

· 기타 위험성 물품 및 물질: 일회용 리튬 전지(기내 휴대는 가능하나 제한 있음), 전자기기용 여분의 충전식 리튬이온전지(기내 휴대는 가능하나 제한이 있음), 드라이 아이스, 전자담배(기내 휴대는 가능하나 제한 있음), 연료 전지

 

- 헷갈리는 기내 반입 가능/불가능한 물품

헷갈리는 물품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내 반입 가능한 물건 기내 반입 불가능한 물건
· 와인 오프너
· 손톱깎이(칼날이 내장된 손톱깎기는 불가능)
· 보조 배터리(배터리 용량 제한)
· 전자 담배
· 전동 칫솔
· 전동 면도기
· 라이터(1개만 가능, 토치 형식 불가, 위탁 수화물로는 불가능. 중국의 경우 기내와 위탁 수화물 둘 다 불가능)
· 공구 및 작업 용품
(날길이 6cm 초과 가위, 드릴, 커터, 총길이 10cm 초과 렌치 스페너 등 위해물품)
· 장난감 총, 칼, 슬라임
· 약국에서 산 의약품
(개인 의약품이 필요한 경우 의사의 처방전 등 관련 증명서 필요)
· 액체류 100ml이상 물품
(내용물이 100ml이하여도 용기 크기가 100ml를 넘으면 반입 불가,
· 용량표시가 되지 않은 용기, 100g이상의 김치, 잼, 꿀 등의 액체류도 반입금지)
· 물티슈(작은 것은 가능하지만 장수가 많은 큰 것은 불가)

항공사마다 국가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화장품 기내 반입하려면?

기내 반입시: 100ml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 1인당 1L까지 비닐 지퍼팩 1개에 지퍼백에 밀봉 가능한 부피여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의 경우: 500ml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 1인당 2L까지 지퍼백에 담아서 보관합니다.

 

- 무조건 기내 반입만 가능한 헷갈리는 물건(위탁 수화물로 불가)

보조 배터리(160wh미만), 휴대용 선풍기, 전자담배(액상은 비우고), 전동 칫솔, 전동 면도기

 

- 국내선 기준 헷갈리는 기내 반입 가능/불가능 물건

헷갈리는 물건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내 반입 가능한 물건 기내 반입 불가능한 물건
· 장우산, 등산 스틱, 삼각대(원칙상 불가한 항목이나 예외적으로 허용. 다만 끝이 뾰족하여 위협이 된다고 판단하여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는 항공사에서 허용한다고 해도 반입할 수 없습니다)
· 알코올(기내 수하물 규정에 맞으면 반입 가능하지만 24~70도 미만은 1인당 최대 5L, 70도 이상은 휴대 및 위탁 수화물 불가.
국내선 기준입니다)
· 케이크 등의 음식(기내 반입 가능한 사이즈)
· 꽃다발(기내 반입 가능한 사이즈)
· 발사 기능이 없는 장난감 총
· 악기(머리위 의자 아래에 보관이 가능한 사이즈인 경우에만)
전동 보드(배터리 화재 위험으로 위탁 수화물로도 불가능)

* 국제선과 국내선의 규정이 다릅니다.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사용하는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름 피부 진정 알로에 수딩젤 사용 팁 & 괜찮았던 제품

 

여름 피부 진정 알로에 수딩젤 사용 팁 & 괜찮았던 제품

여름 피부 진정 알로에 수딩젤 사용 팁 & 괜찮았던 제품 여름에 외출하고 들어오면 얼굴에서 열기가 뿜뿜 올라옵니다. 얼굴 피부의 열은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주범이에요. 그래서 저는 햇빛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경남 워터파크 모아보기 - 입장료와 꿀팁

 

경남 워터파크 모아보기 - 입장료와 꿀팁

경남 워터파크 모아보기 - 입장료와 꿀팁 워터파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물놀이 생각이 나기 시작했어요. 바다도 계곡도 냇가도 모두 좋지만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다이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모두 구비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캠핑 장비없이 밖에서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이 요즘 인기입니다. 야외에서 고기든 라면이든 먹으면 너무나 맛있고 좋은데 야영시에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