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고양이용품리뷰

페스룸 고양이 용품 리뷰_ 샤워 헤드, 발톱 깎기 외

by 빵순이 집사 2022. 7. 5.
반응형

페스룸 고양이 용품 리뷰 샤워 헤드, 발톱 깎기 외

 

 

혹시 페스룸에서 하는 제품 광고 영상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니, 광고를 보면 내 고양이에게 광고하는 그 제품을 사주지 않으면 고양이의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직접 사용해보니 모두 제품력에서 만족하기는 하지만 선뜻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매달 하나 둘씩 사 모으다 보니 어느새 내 고양이가 사용하는 제품들이 대부분 페스룸에서 구매한 물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동안 구매해서 사용 중인 제품들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고양이-용품-사진

이번에 첫 반려묘 용품을 구매하는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페스룸 제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두 가격대가 있는 편이었으나 구매 후 후회하는 제품은 하나도 없었거든요.

 

고양이-목욕-용품
목욕 용품

- 고양이 목용용품(샤워 헤드, 샴푸, 수건)

목욕을 좋아하는 고양이를 만나기 위해서는 3대가 덕을 쌓아야 한다는 말이 있어요. 저의 덕이 부족했는지 목욕을 극히 싫어하는 평범한 반려묘와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달 돌아오는 목욕하는 날은 저에게도 힘든 날이에요(장모종이라 매달 목욕시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덜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찾다가 발견하게 된 것이 페스룸 샤워헤드입니다. 처음에는 익숙해지라는 의미에서 샤워헤드를 고양이 가까이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빗질을 시켜줬는데 굉장히 좋아하더라고요. 샤워헤드에 부착된 돌기가 부드럽게 마사지 하는 느낌으로 빗질이 되니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제 반려묘는 장모종이어서 혹시나 털 안에 남아있을 샴푸 잔여물로 피부염이 생길까 걱정이 되었는데 샤워 헤드의 돌기가 잔여 샴푸 제거에 큰 도움이 되는 듯 보였습니다. 소음도 적어 소리에 민감한 고양이가 안정적으로 샤워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샤워 헤드에 온오프 기능이 있어 집사도 사용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으로 페스룸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 뒤로 제품력은 믿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샴푸를 고를 때 기준은 올인원 제품일 것과 성분이 좋을 것! 두 가지에 중점을 두고 골랐어요. 반려묘가 장모종이라 컨디셔너는 필수인데 컨디셔너까지 할 경우 목욕시간이 길어져서 고양이가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그루밍으로 털을 말리는 고양이가 혹시나 남은 샴푸를 먹게 되더라도 건강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성분을 중요하게 체크했어요. 페스룸의 샴푸가 자연유래 성분에 세정력은 물론이고 사용 후 털도 부드러운 느낌으로 엉키지 않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향이 나는 샴푸를 좋아하지만 후각이 예민한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을 것 같아 무향인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양이가 드라이어 소리를 너무 싫어해서 털을 말릴 때 드라이어를 사용할 수 없어 페스룸에서 샤워헤드를 구매할 때 타월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확실히 뽀송한 느낌으로 사용감이 좋으며 흡수력도 뛰어납니다. 일반 수건에 비해서 흡수력이 좋은 것은 사실이나 기대했던 것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렇지만 2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발톱-깎기
발톱 깎기

- 발톱 깎기

보통의 발톱깎기와 다른 모양으로 동그란 부분에 발톱을 끼우고 손잡이를 누르면 절삭되는 형태입니다. 처음에는 생소했으나 직접 사용해 보니 이걸 왜 이제야 구매했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제품입니다. 특이한 형태이나 가장 안전하게 발톱을 깎을 수 있는 모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기존의 발톱깎기들은 가위 형태로 몇 개월 사용하면 고양이의 단단한 발톱을 깎을 때 가위가 어긋나 고양이가 불편해 했었는데 이 제품은 굉장히 튼튼하면서도 깔끔하게 절삭되어 발톱이 부서지거나 으깨질 일이 없습니다. 최고급 스테인리스를 사용한 제품으로 집사의 만족도 면에서는 샤워헤드와 막상막하입니다.

 

고양이-귀-세정제
귀 세정제

- 귀 세정제

반려 동물의 귀 질환은 고양이가 병원에 가는 이유 중 상위권에 차지할 정도로 높으며 완치되는 것도 쉽지 않은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귀를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스룸의 이어 클리너는 세균 및 곰팡이 감소와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스트레스와 자극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천연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향도 좋아요. 3년째 사용 중인데 아직 고양이에게서 귀에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페스룸 홈페이지에는 세정제를 귀에 흘려넣으라고 설명하는데 개인적으로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 방법은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화장솜에 세정액을 묻혀서 보이는 부분에만 닦아줍니다. 깊숙한 청소는 병원에 들를 일이 있을 때 의사 선생님에게 부탁드립니다.

 

고양이-칫솔-치약
고양이 칫솔 치약

- 고양이 칫솔 치약

고양이 케어에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가 치아 관리입니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먹는 낙으로 사는데 치아가 아프거나 불편해서 잘 먹지 못하게 된다면 세상의 모든 행복이 반으로 줄어드는 느낌일 것 같거든요. 그래서 고양이 양치에도 상당히 신경을 쓰는데 안타깝게도 저의 반려묘는 양치를 싫어합니다. 성묘일 때 입양해 제대로 교육을 시키지 못한 집사의 탓이 크겠죠. 그래서 칫솔질을 정말 싫어하는 날에는 치약을 발라주기만 합니다.페스룸의 치약은 강력한 천연 분해 효소를 사용하여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데 잘 밀착되는 제형으로 칫솔을 사용하지 않고 발라주기만 해도 좋다고 해요. 치약은 멜론 향으로 기호성이 좋다고 하는데 저의 고양이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더라는... 다른 향의 제품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