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

거제 대구 축제_ 주차정보 및 근처 가볼 만한 곳 5

by 빵순이 집사 2022. 12. 15.
반응형

거제 대구 축제_ 주차정보 및 근처 가볼 만한 곳 5

 

작년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었던 '제15회 거제 대구 수산물 축제'가 이번에는 오프라인으로 열린다고 합니다.

 

대구는 입과 머리가 크다고 하여 大口(대구) 또는 대구어(大口漁)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흰 살 생선으로 비린맛이 없어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저도 잘 먹을 수 있는 물고기입니다.

 

대구는 거제시의 시어이며 축제가 열리는 외포항은 대구와 멸치가 유명한 곳입니다. 경매가 열리는 외포 위판장의 동절기 경매 시간은 오전 7시라고 합니다.

 

 

토요일 축제 첫날 들렀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싱싱해 보이는 생대구와 건대구가 많았는데 대구가 생각보다 훨씬 커서 놀랐습니다.

 

부모님에게 생대구를 택배로 보냈는데 가격은 3만원부터 크기별로 달랐으며 가게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기도 하니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구 외에도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많으니 추운 날씨지만 한 번쯤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 주차정보

주차는 축제가 열리는 외포항 근처의 외포 초등학교, 외포 중학교, 외포 초등학교 길 건너편 골목 안 공터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첫날이라 그런지 많은 인파가 몰려서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축제 기간: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부터 12월 18일 일요일까지 입니다.

 개막식: 12월 17일 토요일 오후 6시 20분부터 열립니다.

 축제 장소: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외포항 일원

 행사 내용:

* 현장에서는 대구 경매, 민속놀이 체험, 대구 떡국과 굴을 무료 시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일차 축하공연
DJ 샤인 복고 뮤직클럽
개막식
멀티미디어 불꽃쇼
트로트 경연
2일차 축하공연
더 옐로우 밴드
딴따라 패밀리
트로트 경연

- 근처 가볼 만한 곳

망월산 둘레길: 외포항 옆에 위치한 산으로 데크길을 따라 올라갈 수 있는 낮은 산입니다(데크길 끝나면 산길이 나옵니다). 정상에서는 산으로 둘러싸인 멋진 바다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860m정도 거리로 크게 높지는 않으나 오르막이고 계단이 많아 편한 신발을 신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포대첩기념공원: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님이 옥포만에서 왜군을 격퇴시킨 옥포대첩을 기념하여 만든 공원입니다. 오르막이지만 편안한 산책길과 시원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인파로 북적이지 않고 한적하여 가끔 들르는 곳입니다.

 

매미성: 예쁜 바다와 성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거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나 주말에는 많은 인파로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수도: 육지에서 배로 10분 거리에 있는 섬으로 2시간이면 끝낼 수 있는 이수도 둘레길 트레킹 코스가 유명한 곳입니다.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걸을 수 있어 좋은 추천하는 곳입니다.

 

두모 몽돌해변: 전체적으로 몽돌 해변이지만 특이하게도 바다 가까이에는 모래로 되어 있는 작은 해변입니다. 수심이 얕아 여름에는 가족 단위 물놀이 장소로 인기 있고 겨울에는 겨울 바다를 보러 찾는 작고 조용한 해변입니다.

 

갈대 억새 차이_ 거제 오수마을 갈대

 

갈대 억새 차이_ 거제 오수마을 갈대

갈대와 억새의 차이점_ 거제 오수마을 갈대 지난 주말에 오수마을 근처에 있는 갈대를 보고 왔습니다. 거제의 겨울은 봄, 여름, 가을과 달리 갈 곳이 많지 않습니다. 거제도는 실내에서 놀만한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거제 글램핑장 3곳 모아보기 모두 구비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캠핑 장비없이 밖에서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이 요즘 인기입니다. 야외에서 고기든 라면이든 먹으면 너무나 맛있고 좋은데 야영시에는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