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

네츄럴코어 베네델리, 뉴트리나 리얼 오플러스 후기

by 빵순이 집사 2022. 12. 8.
반응형

내추럴 코어 베네 델리, 뉴트리나 리얼 오 플러스 후기

 

반려묘와 함께 생활한 지 4년 차 집사입니다. 내 고양이와 같이 사는 4년 동안 한 번도 질리지도 않고 매일 봐도 귀엽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심지어 냥 펀치를 날릴 때에도...

 

고양이-사진

그저 함께하는 동안 밥 잘 먹고 잘 배출하고 잘 자고 잘 놀아주기만 한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듯합니다.

 

저는 현재 고양이에게 2가지 사료를 같이 먹이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단백질원으로 몸에 더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하기 시작했는데 수의사님의 말로는 전혀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한 가지 음식만 먹어서 질리는 것은 사람에게 해당되는 사항일 뿐이고 이미 성장이 끝난 고양이의 경우 영양가 있는 사료를 잘 먹는다면 중간에 바꿔줄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고양이-사진

더욱 중요한 것은 고양이의 단백질 공급원은 단순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여러 단백질원을 먹이는 것이 아니라 1종류로 먹이면 나중에 알레르기가 생겼을 때 편리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다양한 사료를 먹이게 될 경우 다양한 단백질원에 노출이 되어 항체가 생기게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알레르기가 생겼을 때 사료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사람이나 동물이나 알레르기가 발생했을 때에는 그 원인을 피하는 것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미리 다양한 사료를 먹일 경우 나중에 먹일 사료가 없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특수 단백질원의 사료가 특별히 더 몸에 좋다거나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며 단지 흔하지 않은 단백질원의 사료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고양이가 질려할까 봐 또는 다양한 것을 먹이기 위해서라는 이유로 사료를 이것저것 먹이는 것은 고양이에게 좋지 않을 듯합니다.

 

저는 이 사실을 사료를 바꾼 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바꾸지 않고 같은 제품을 계속 먹일 생각입니다.

 

내추럴 코어의 베네 델리 치킨 맛과 뉴트리나 리얼 오 플러스 고양이 사료입니다. 내추럴 코어 베네 델리는 먹인 지 약 2년이 되었고 뉴트리나 리얼 오 플러스는 8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네츄럴 코어 베네 델리의 경우 캣 페스타에 들렀다가 맛보기용으로 소량 구매하였었는데 고양이에게 급여하였더니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닭고기와 생선이 주원료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세 설명에는 영양 보조제를 추가로 급여할 필요가 없다고 적혀있으나 영양제는 따로 먹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왼쪽: 네츄럴 코어 베네 델리                                                                     오른쪽: 뉴트리나 리얼 오플러스

내 고양이는 그다지 신경 쓰는 것 같지는 않지만 4가지 다른 알갱이 모양이 고양이가 좋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뉴트리나 리얼 오 플러스는 둥그스름한 세모 모양의 작은 알갱이의 사료입니다. 알갱이가 작아서 혹시나 씹지 않고 그냥 삼킬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잘 씹어먹고 있습니다.

뉴트리나 리얼 오 플러스는 고양이를 위한 주요 영양소가 균형적으로 들어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에서 만든 한국산 사료이며 오가닉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구매하였는데 다행히 고양이가 잘 먹어주고 있습니다.

 

 

사료 선택에 있어서 영양, 사이즈, 맛 등 모든 것이 중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소포장된 사료를 중점적으로 찾아보고 선택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포장된 제품을 뜯는 순간부터 공기와 닿게 되므로 조금씩 눅눅해지게 되는데 소포장되어 있으면 조금은 더 바삭하고 맛있는 상태로 고양이가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입니다. 집사 입장에서 사료를 보관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수의사님의 말을 믿고 앞으로 고양이에게 특정 알레르기가 발생하지 않는 한 이 사료로 계속 먹이게 될 듯합니다. 혹시나 다른 사료를 구매하게 된다면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모래 테스트 및 리뷰_ 벤토나이트 같은 두부 모래

고양이 모래 테스트 및 리뷰 벤토나이트 같은 두부 모래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반려묘가 10개월 차에 저의 집에 오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두부랑 캣츠 두부 모래를 사용해왔다면서 남은 모래도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고양이 물 많이 먹이는 방법_ 촉촉한 반려묘 만들기

고양이 음수량 늘리는 방법 촉촉한 반려묘 만들기 수분 섭취가 중요한 것은 사람이나 고양이나 같습니다. 물이 부족한 사막에 살았던 고양이의 조상들은 물을 아껴먹고 사냥감을 통해서 수분을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