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건강정보

전기장판 고르는 방법 온수매트는 전자파 걱정하지 않아도 되나요?

by 빵순이 집사 2022. 10. 4.
반응형

전기장판 고르는 방법 온수매트는 전자파 걱정하지 않아도 되나요?

 

전기장판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초가을부터 늦은 봄까지 전기장판을 켜고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철에 전기장판을 사용하면 난방비 절약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사실 전기장판을 사용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온돌을 사용하던 예전에는 웃풍이 있어 바닥의 따뜻한 공기는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와 자연스럽게 순환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웃풍이 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난방시설이 좋아져서 난방 기능을 켜면 방안 전체가 따뜻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공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질환에 걸리기 쉬워지며 건조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반응형

그래서 온열매트를 사용할 경우 난방기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한다고 해도 낮은 온도로 켜게 되어 공기가 순환되고 습도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온기로 인해 몸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장판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과 전기파에서 안전하다고 알려진 온수매트가 정말로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지에 대해서 알고 있는 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온열매트-이미지

 

- 온수매트는 전자파에서 안전한가요?

전자 제품에는 모두 전자파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수매트의 경우 전깃줄 대신 온수가 도는 파이프를 설치하여 전자파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결국 물을 데워주는 장치는 전기를 사용하므로 온수매트에서도 전자파는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EMF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온열매트 고르는 방법

 EMF인증 제품: 정부에서는 EMF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MF 인증 제품은 전자파 허용 기준이 2mG 이하로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보통 컴퓨터에서도 약 10mG의 전자파가 나오고 있으므로 EMF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안전하다고 합니다.

 

 차폐원단: 차폐 원단은 전자파를 산란시켜 강도를 약해지게 유도하는 원단입니다. 보통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서 숯이 많이 들어간 차폐 원단을 많이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차폐 원단을 사용하고 있지만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때에는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균,탈취기능: 온열제품을 사용하면 땀이 날 수도 있으므로 항균처리와 탈취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과열방지, 과전류 차단 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머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급하게 출근 준비를 하다 보면 온열매트를 끄는 것을 깜빡할 때도 있는데 타이머 기능이 있으니 전원을 끄는 것을 깜빡한 날에도 걱정이 없어서 좋더라고요.

 

- 온열매트 주의할 점

저온화상: 온도가 높지 않은 저온에서도 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몸을 뒤집지 못하기 때문에 저온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특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높은 온도로 두고 잠을 잘 경우 근육이 지나치게 이완되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에 긴장감이 없이 축 늘어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급 금액 및 2022년 지원 대상

 

에너지 바우처 지급 금액 및 2022년 지원 대상

에너지 바우처 지급 금액 및 2022년 지원 대상 난방이 필요한 계절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에너지 단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서 종종 듣게 되어 안타깝습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체중 감량에 좋은 간식 6종_ 영양가 높고 맛있는 음식

 

체중 감량에 좋은 간식 6종_ 영양가 높고 맛있는 음식

체중 감량에 좋은 간식 6종 영양가 높고 맛있는 음식 다이어트 식단에서 어떤 것을 먹든 기본적으로 양을 먼저 줄이다 보니 끼니를 챙겨 먹었는데도 배가 고픈 느낌이 듭니다. 결국 간식을 찾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