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정보/건강정보

가위 안눌리는 법_ 원인 및 증상

by 빵순이 집사 2022. 10. 25.
반응형

가위 안 눌리는 법_ 원인 및 증상

 

지금은 가위에 눌려도 온기를 나눠 줄 짝꿍이 있어서 가위를 눌리는 것이 두렵기는 하지만 예전보다는 괜찮습니다. 그런데 혼자 살 때에 가위에 눌리면 주변에 귀신이 나를 보고 있는 것 같아 너무 무서워 이불을 머리끝까지 덮고 떨다가 겨우 잠에 들었어요.

 

가위에 눌린 날 아침에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컨디션도 좋지 않고 기분도 별로예요. 실제로 가위에 자주 눌릴 경우 수면의 질이 떨어져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가위눌림 증상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수개월간 지속된다면 수면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위에 눌리는 원인과 가위 안 눌리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고양이-수면-모습-이미지

- 가위에 눌리는 원인 및 증상

가위에 눌리는 현상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아니며 수면마비 증상이라고 합니다. 즉 정신은 깨어있는데 몸은 수면 상태인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수면 마비의 원인에는 기면형, 유전적인 이유도 있을 수 있지만 아무 이유가 없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감기, 불면, 수면제로 인해서 수면 마비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로 바로 누운 자세에서 가위눌림 현상이 발생하며 수면무호흡증 증상도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과로, 피로 등 즉, 기가 약할 때 수면의 질이 떨어져 가위눌림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가위눌림은 보통 정신은 깨어있으나 몸을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는 증상이 나타나 공포심이 생기는데 무엇보다 환청, 환각, 환시 증상이 동반되어 더욱 무섭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환청, 환각, 환시는 무의식 중에 본인이 가장 무서웠던 것을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가위 안 눌리는 법

옆으로 누워서 자기: 보통 바른 자세로 누워서 잤을 때 가위에 눌리는 경우가 많으며 더욱 공포스러운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100%는 아니지만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을 시도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정신과 육체의 피로 및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불면증 치료: 암막커튼을 치거나 커피를 줄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불면증을 치료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들기 전 족욕이나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여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위눌림은 결국 수면 장애이므로 수면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합니다. 즉 카페인 음료는 피하고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유지합니다. 잠자기 전 명상으로 심리적인 상태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 가위눌렸을 때 깨는 방법

팔다리 등 신체의 일부분(손가락이나 혀도 가능합니다)을 움직이도록 시도해 봅니다.

가위에 눌린 다음 깼을 때에는 바로 잠들지 않고 몸을 움직여 준 다음 다시 잠자리에 듭니다.

가위에 눌렸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침착하게 기다리면서 가만히 있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가위눌림에 좋은 차

대추차: 대추차는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이완시켜 주는 작용을 하여 수면에 도움을 주는 차라고 합니다.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_ 비만, 심혈관질환

 

불면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_ 비만, 심혈관질환

불면증 치료 숙면하는 방법 연령대별 권장 수면 시간 사람의 본능 중 잘 먹고 잘 배출하고 잘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잘 먹지 못하고 변비에 걸리고 숙면을 취하지 못한 날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대추의 효능_ 갱년기, 불면증에도 좋아요!

 

대추의 효능_ 갱년기, 불면증에도 좋아요!

대추의 효능_ 갱년기, 불면증에도 좋아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마시는 달달한 대추차가 생각이 납니다. 어렸을 때 살던 집 마당에 대추나무가 있어서 아삭한 식

ipersonallythink33likethat33.tistory.com

반응형

댓글